금천50플러스센터 두드림카페와 금빛학교 모음교실 이야기
오늘은 금천구의 중장년 생애설계 일자리컨설팅 역량강화 커뮤니티를 책임지는 금천50플러스센터의 두드림카페와
50+금빛학교 상반기 모음교실 커리큐럼 이야기입니다.
쌀쌀했던 겨울 어느날 중장년의 새로운 출발의 든든한 지원군 서울시 50플러스
그중 금천구의 중장년을 위한 금천50플러스센터를 들러보았어요.
독산역과 금천홈플러스 사이에 위치한 금천50플러스센터는 8층의 건물로 금천어르신복지센터와 함께 있는데요.
이렇게 함께 있으니 4060세대를 위한 50플러스와 70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종합복지센터가 이루어진 느낌입니다.
두드림카페
1층에는 협동조합에서 만든 두드림카페가 있는데요.
다양한 커뮤니티의 모임공간으로도 활용되고, 50플러스내 교육과정 전후 휴게시설로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곳이었는데요.

금천50플러스 두드림카페의 메뉴부터 둘러보면
커피류, 라떼류, 티와 주스, 에이드 등의 음료가 있는데요. 커피는 샷 추가시 500원 추가란 점.
그리고 출출할때 디저트로는 베이글과 크림치즈까지 있으니 간단한 식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모든 메뉴 30% 할인이라는 점도 체크하시면 좋겠네요. 할인 끝나기 전에 방문 필수^^
베이글과 크림치즈 실물 사진을 보고 있는데 메뉴에는 없던 어떤 글귀가 보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붕어빵 메뉴가 있었는데요.
단팥붕어와 슈크림붕어가 있는데, 이 또한 할인이 된다는 사실^^

또하나 금천50플러스 두드림카페 활용 꿀팁인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와이파이도 있지만, 태블릿 무료 이용이 가능한 점과 PC까지 사용하다는 점
이정도면 디지털 노마드, 코워킹스페이스로도 손색이 없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
금빛학교 모음교실 강좌
다음은 금천50플러스센터의 상반기 금빛학교 모음교실 강좌를 알아보겠는데요.
모음교실 프로그램은 50플러스 포털을 통해서 신청 가능한데요.
상반기 프로그램은 아래 프로그램 리플렛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2달 동안 참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일정은 변동될 수도 있지만
금천구 중장년을 위한 노력이 느껴집니다.
참! 금천구민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참가 가능하니 마감전에 신청해보세요.

이상으로 금천50플러스센터 두드림카페와 금빛학교 모음교실 프로그램 소개 포스팅을 마칩니다.